알리 익스프레스 환불하기

2015. 7. 18. 17:46초보의 세상살이/초보의 일상

반응형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하기 


가끔 쿠팡이나 티몬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알리에서 찾아보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 3주이상의 기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하지만 배송한지 3주가 지났는데도 배송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판매자에서 질문을 해보는게 좋다. 

중국내에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어 대부분의 경우 친절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내가 알아보고 답해줄께 라는 뻔한 대답을 받았고 

일주일 후에 그래서 언제 알려줄걸야라는 재질문에는 답도 해주지 않아서 환불을 요청했다.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클릭]


1. open dispute 신청하기 

알리익스프레스 > my order 페이지에 들어간다. 

맨 우측 "open dispute" 클릭





2.설문지 작성



간단하게 질문에 답하고 추가 설명란에 자신의 상태를 간략히 기재한다. 


3. dispute in progress 상태 확인






맨 우측 상태가 "dispute in progress" 상태로 변했다. 

이제 어려운 부분은 거의 끝났다. (하단 판매자 주문시 주의!)


4. 메일 확인하기 


일차로 환불이 요청되었다는 내역의 메일이 발송되고. 


조사해봤더니 너말이 맞더라는 2차 메일이 발송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판매자가 환불에 동의했다는 메일이 날라오면 끝이다. 


5. 알리익스프레스 확인하기 


 


마이오더 우측을 보면 환불이 진행중이라는 문구로 변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환불이 완료되었다. 


금액적으로는 얼마 안되는 금액이었지만 판매자가 짜증나서 환불을 요청하고 끝까지 받아내었다. 

참고로 이 mp3는 클립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판매중이다.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EB%AF%B8%EB%8B%88+clip+mp3&cat_id=&frm=NVSHATC&nlu=true 


참고페이지




'초보의 세상살이 > 초보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차 슬라이드에 낚이다  (0) 2016.04.28
세계일주를 떠난 사람들  (0) 2016.03.07
농수산몰 ( NSmall) 반품이야기  (0) 2014.08.24
아이핀 부정발급  (0) 201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