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CPC, RPM 애드센스 용어정리

2018. 3. 30. 00:07초보의 세상공부/용어정리

반응형

CTR, CPC, RPM 애드센스 수익 용어 정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한 사람들을 위한 광고용어정리이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면 실적란에 표시되어 지는 내용들이다. 


1. CTR ( Click Through Ratio )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한다. 보통은 ‘클릭률’이라고 한다. 예컨대 특정배너가 1백 번 노출됐을 때 3번 클릭된다면 CTR는 3%가 되는데, 일반적으로 1∼1.5%가 광고를 할만한 수치이다.

(출처 : 네이버 NEW 경제용어사전, 2006. 4. 7., 미래와경영)

내 블로그의 클릭률 CTR이 1% 미만이라면 광고 위치 조정 및 컨텐츠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얘기가 된다. 


2. CPC ( Cost Per Click )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 

블로그에 설치된 광고를 1회 클릭할때마다 벌어들이는 금액을 의미한다. 

금액은 광고주가 설정하므로 CPC가 높은 광고를 찾아내 거기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3. RPM 


페이지가 1천 노출될때 벌어들이는 수익,

일반적인 포스팅을 할때 RPM은 1$~2$정도라고 하니 자신의 수익이 그 이하라면 역시 포스팅 주제 및 광고 재배치를 고려해 봐야 한다. 




'초보의 세상공부 > 용어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적완화 (quantitative easing)  (1) 2018.05.14
리보(Libor)금리 정의와 조회하는 방법  (0) 2018.05.03
실물경제  (0) 2018.03.12
양두구육  (0) 2018.02.24